하나투어(039130)
-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26억원(YoY +32%), 영업손실 348억원(YoY 적자지속)으로 전분기에 이어 적자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나, 하반기로 갈수록 적자 축소될 것으로 추정
- COVID 19 완화 기조가 보인다 하더라도 신종 변이 바이러스 등장,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 등 시기 감안 시, 출입국자수 반등은 일러야 9월말 ~10월 초로 예상
- 동사는 30% 수준의 인력 가동, 코로나 대비 상품 운영 계획을 준비하고 있으며, 이 외 휴직 인건비는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 신청해 5월부터 지급받고 있음. 최소 인력 으로 포스트 COVID 19에 대응하는 상품을 개발, 7 월부터 PB 커머셜을 시작으로 10월 새로운 B2C 온라인 채널 런칭, 연말 여행 상품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에 나설 예정
- 21년 예상 매출액 520억원, 영업이익 -1350억원, PER -12.8배
LG디스플레이(034220)
-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+35.5% 증가 (전년대비 흑자전환)한 7,088억원으로 예상되어 컨센서스 영업이익 (4,680억원)을 +51.5%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기대
-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은 대형 OLED와 중소형 OLED 부문이 동시에 흑자전환하며 8,045억원으로 추정되어 컨센서스 영업이익 (6,110억원)을 +31.7% 상회하며 증익 추세가 지속될 전망
- 올 하반기부터 8년 만에 OLED 흑자전환 사이클 진입이 전망되고, 하반기 LCD 패널가격은 상업용 PC 및 대형 TV 패널 수요증가로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. 글로벌 TV 세트업체로 대형 OLED 신규 고객 확대가 추정되어 향후 OLED 사업의 탄력적인 이익증가가 기대
- 21년 예상 매출액 30조 1200억원, 2조 6140억원, PER 6.7배
에스제이그룹(306040)
- 2분기 호실적 이어지는 중. 4월 +50%, 5월 +30% 내외 신장하며 차별적인 성장률 유지. 수익성 개선 요인들도 유효해 매출 성장 이상의 증익 기대. 매출과 영업이익 각 35%, 50% 증가한 400억원, 90억원 내외 예상됨. 전년 동기 역기저(2Q20 매출액 +3%, 영업이익 +77%) 감안하면 돋보이는 실적
- 캉골은 학교 리오프닝 효과로 책가방 매출이 회복(캉골 가방 매출 비중 60%). 캉골키즈도 가방 매출이 개선되었고, 키즈 브랜드 중 캐주얼 컨셉으로 의류 인기. 헬렌카민스키는 2~30대 여성 고객층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모자 카테고리 수요 흡수 중
- 하반기 역기저는 완화되어 부담 없는 가운데(20년 매출 성장률: 1분기 +4%, 2분기 +3%, 3분기 -13%, 4분기 -3%), 백신접종 확대 및 소비경기 개선에 따라 추가 채널 매출 반등 가능
- 21년 예상 매출액 1430억원, 영업이익 270억원, PER 17.3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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